2016년 겨울,

파주 도라전망대에 다녀왔다.

 

 

여행이 아닌,

출장이었기 때문에 사진을 몇장 남기지 못했고

하필 내가 간날 안개가 자욱해서 1m 앞도 잘 보이지 않았다.

 

그래도

처음으로 다녀왔다는 것에 의의를 둔다.

 

 

 

 

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

표지판이었다.

 

구체적인 내용이 없는 그저 '서울' 이라고 적힌 표지판과

반대 방향쪽에 또 다른 표지만 '개성' 

 

강제적으로 둘중 한곳을 선택해야한 하는 억압감을 느꼈다.

 

나는 바로 서울을 택했다.

 

 

 

 

 

날이 좋은 날에는

뒤쪽 북한이 다 보인다고 한다.

 

가끔 지나가는 자동차, 사람, 개성도 보이는데

이날은 안개가 자욱했다.

 

 

 

 

내 시선으로 담은 북한

참 평화로워 보이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은 곳...

 

 

 

 

 

'분단의 끝, 통일의 시작'

참 아이러니하게도 분단의 시작이 이곳 아니었을까?

 

 

 

 

 

옛 철길이다.

지금은 당연히 기차가 다니지 않고 있다.

 

 

 

다음엔 날 좋은날

다시한번 가보고 싶다.




'오늘은 뭐하나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집순이의 하루  (0) 2017.04.27
다시 가고싶다  (0) 2017.04.07
예술의 전당, 한가람미술관 '르 코르뷔지에' 전시  (0) 2017.03.28

+ Recent posts